중부발전, 2020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중부발전, 2020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달성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1.01.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및 평가군 최고득점

[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이 19일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2020년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기관의 정보공개 및 운영처리실태 전반을 평가하는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약 580개 기관이 대상이다. 이번 평가는 평가 결과를 공기업 경영평가 등에 반영하기 위해 평가실적기간을 변경, 2019년도 평가와 2020년도 평가를 동시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국무회의 의결 후 발표했다.

▲ 중부발전 본사 전경.
▲ 중부발전 본사 전경.

중부발전은 전체기관 평균 점수인 약 80점을 크게 상회하는 94점 이상 득점으로 공공기관 중 최고득점을 획득, 2019년 및 2020년 평가 모두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이로써 2018년 평가부터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중부발전에 따르면 이는 정부의 국정과제인 ‘혁신적인 열린 정부 구현’이라는 목표에 발맞춰 신규사업 정보 등 공개가 어려운 정보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공개 재분류를 통해 임원 결재문서의 공개율을 높이고, 사전정보공표 또한 국민이 궁금해할 수 있는 정보들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정비하는 등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국민 알권리를 신장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

특히 대국민 정보공개 서비스 확대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는 게 중부발전의 설명이다.

중부발전은 대국민 정보공개 청구에 신속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별 정보공개담당자를 지정, 운영하고 정보공개포털(open.go.kr)과 내부시스템의 신속한 연계를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신속한 대국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나설 계획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