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과 중동 플랜트 최고 권위지 초청받아

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기석, www.samsungengineering.co.kr)은 지난 11월 22, 29 양일간 중동 플랜트 최고 권위지인 MEED(Middle East Economic Digest)誌가 개최한 글로벌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수도 아부다비(Abu Dhabi)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MEED誌가 선정한 탑(TOP) EPC 업체, 사업주, 정부기관 등이 참석했는데 국내 EPC업체로는 삼성엔지니어링과 GS건설이 초청돼 주제 발표 기회를 가졌다.

22일의 ‘Hydrocarbon EPC conference’에는 이승찬 삼성엔지니어링 UAE 법인장이, 29일에 열린 ‘Wastewater Treatment & Reuse conference’에는 최경 수처리사업팀 상무가 각각 패널로 참석했다.

특히 ‘Wastewater Treatment & Reuse conference’에는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삼성엔지니어링의 최경 상무가 패널로 참가해 하수처리 프로젝트의 시장동향과 차별화 전략을 주제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MEED誌가 주최하는 컨퍼런스에 EPC업계의 대표로서 삼성엔지니어링이 참가하게 됐다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MEED誌는 세계 최대의 플랜트 시장인 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에서의 최고 권위지로서 정부기관과 사업주, 경쟁사들의 이목이 집중된 MEED 컨퍼런스의 패널 참석은 달라진 삼성의 위상을 반증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의 최경 상무는 “중동에서의 잇단 대형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공으로 세계에서 삼성엔지니어링을 바라보는 눈이 달라져서 이번과 같은 기회가 많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라며 “이번 컨퍼런스 참석은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국 EPC 업체들은 약 300억불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플랜트 시장을 휩쓸었는데 이 수치는 중동 지역 전체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수준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삼성엔지니어링은 80억 불의 신규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역대 국내업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 등 명실공히 세계적인 EPC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주최한 MEED誌의 앤드류 데이비스 조직위 담당자는 “삼성엔지니어링은 중동시장에 성공적인 진출을 한 한국기업 중에서도 사업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번 컨퍼런스에 초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MEED誌는 1957년 창간된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의 비즈니스와 정치를 다루는 플랜트 업계 최고 권위지로서 업계의 동향과 프로젝트 발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발행부수는 12,000권에 이르며 고가의 구독료로 독자층을 한정하고 있는 프리미엄 정보지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