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양성 및 기술연구 협약 체결...장학생 선정 지원도

[에너지신문]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24일 광주과학기술원(GIST)와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성철 사장과 김기선 GIST 총장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GIST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은 △산학협력 교육 및 상호 인력 교류 △개발 및 혁신을 위한 교육, 공동연구 △장학생 선정 및 우수학생 표창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 4번째), 김기선 지스트 총장(왼쪽 3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
▲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철 한전KDN 사장(왼쪽 4번째), 김기선 지스트 총장(왼쪽 3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

박성철 사장은 “GIST의 연구활동과 지역인재 양성은 지역 경제 및 산업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며 “본 협약을 통해 한전KDN이 가진 30여년의 에너지ICT 관련 현장 기술과 GIST의 인재양성 노하우가 이끌어 낼 긍정적인 시너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기선 총장은 “첨단 전력ICT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전KDN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첨단기술 개발의 성장을 이끌어 갈 공동연구 협력과 혁신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교육 및 연구의 질적 제고를 위한 인력 교류를 진행하고, 인공지능(AI)분야 등 첨단기술 개발 및 혁신을 위한 교육과 공동연구를 수행한다.

또한 한전KDN은 GIST의 학생 중 우수학생을 선정, 장학금과 표창을 수여하고 정기적인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 알선의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