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재단, 농어촌 태양광설비 지원사업 '결실'
에너지재단, 농어촌 태양광설비 지원사업 '결실'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0.10.2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 출연·한솔테크닉스 모듈 기부...29일 현판식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재단이 29일 전남 무안군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꿈이있는지역아동센터에서 농어촌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현판식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에너지재단과 함께 한 것으로, 한전KPS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한솔테크닉스가 현물(태양광 모듈)을 기부하는 재난 극복 협력 체계를 구축한 '한전KPS 빛나눔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사업'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 현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전남지역 농어촌에 소재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설비를 무상 지원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원 용량을 확대, 재난 극복과 재생에너지 보급, 농어촌 활성화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최영선 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은 "한전KPS와 한솔테크닉스가 농어촌지역에 지원한 빛나눔 태양광 발전설비가 사회복지시설의 전기요금을 절감,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그 혜택이 환원되길 희망한디"며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지원과 농어촌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김산 무안군수, 이진호 한전KPS 이진호 경영지원본부장, 박명철 한솔테크닉스 상무, 박노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본부장, 최영선 에너지재단 사무총장, 박상규 꿈이있는지역아동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