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公-햇빛새싹발전소, 태양광발전 공동추진 MOU
제주에너지公-햇빛새싹발전소, 태양광발전 공동추진 MOU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0.09.2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발전소 자본금 2000억 대규모 투자 추진

[에너지신문]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는 28일 햇빛새싹발전소(사장 하봉수)와 발전소 회의실에서 태양광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린뉴딜 및 제주도 정책 부응과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햇빛새싹발전소는 제주특별자치도 내 태양광발전사업의 투자를 담당하고, 제주에너지공사는 사업 총괄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 제주에너지공사가 28일 햇빛새싹발전소 태양광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제주에너지공사가 28일 햇빛새싹발전소 태양광발전사업 공동추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주에너지공사는 투자유치를 통해 주택, 산업단지, 건물 옥상, 주차장, 유휴부지 등에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태양광발전의 도내 난개발을 막고 주민들의 냉난방 에너지 사용 비용의 절감, 청년 일자리 창출, 지구온난화 예방 모델을 구축할 것이다.

이승환 신사업기획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제주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스마트에너지시티로의 전환 등을 앞당길 것이다”고 강조했다.

햇빛새싹발전소의 대규모 투자(자본금 2000억원)를 통해 새롭게 발굴·추진하는 태양광발전소 구축에는 지역 중소기업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력과 카본 프리 아일랜드 2030(Carbon Free Island Jeju by 2030)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햇빛새싹발전소는 한국전력공사(50%)와 6개 발전공기업(50%)이 공동출자한 특수목적법인으로서, 국내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목표로 2016년 6월 설립된 회사이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