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 추석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석탄공사, 추석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 앞장
  • 신석주 기자
  • 승인 2020.09.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남부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에너지신문]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 임직원들은 24일 추석 연휴를 맞아 원주남부시장에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 유정배 사장이 원주남부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을 보고 있다.
▲ 유정배 사장이 원주남부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을 보고 있다.

공사는 원주혁신도시로 오기 전인 2011년부터 원주 남부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10년째 장보기 행사를 지속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 시장 곳곳을 돌며 쌀, 과일, 떡 등을 구매했고, 행사가 끝난 후 구매한 물품을 원주 가톨릭 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유정배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추석을 맞이한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인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일들을 찾아 실천하는 노력을 계속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강원도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소상공인 광고 응원 캠페인(6월-7월)’ △경영평과 성과급 중 45%, 절반에 가까운 금액을 지역사랑상품권 등으로 지급(8월) △산하 광업소 소상공인 24개업체 임대료 8월부터 연말까지 전액 면제(9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신석주 기자
신석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