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기후위기 대응 위한 전문가 해법 모색

[에너지신문]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한정애·유의동)은 오는 28일 ‘코로나 19가 바꾼 하늘! 기후기술과 그린비즈니스의 과제’를 주제로 녹색기술센터,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한국기상학회와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와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새로운 사회의 변혁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기후기술과 그린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새로운 해법을 모색해보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정수종 서울대학교 교수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온실가스 변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형주 녹색기술센터 선임부장이 ‘기후기술과 그린IT’, 강전욱 KBCSD 대외협력팀장이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그린비즈니스 창출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질 패널토의에서는 구자호 연세대학교 교수, 김재필 네이버 데이터센터 부장, 박상준 한국교통연구원 기후변화지속가능교통연구팀장, 이종혁 SK종합화학 경영기획실 팀장, 강미희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 아시아태평양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심포지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포럼(www.climateforum.or.kr)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