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전환 R&D 업무협약…한국판 그린뉴딜 추진
NST 소관 9개 기관, 그린뉴딜 R&D 주도키로 다짐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와 21일 ‘에너지 전환 R&D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판 그린뉴딜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에너지 전환 R&D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에너지 전환 R&D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NST 이사장(원광연)과 소관 에너지 관련 9개 연구기관장(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이 함께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기술개발 전략수립과 연구개발 수행체계 개선 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임춘택 원장은 “한국판 뉴딜이 지향하는 저탄소경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재생에너지와 에너지효율 분야에 대한 기술혁신과 관련 기관간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NST 소관 연구기관장들은 그린뉴딜 대표과제인 △그린 리모델링 △그린 에너지(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전기차·수소차)를 통한 에너지뉴딜 주도를 다짐했다.

원광연 NST 이사장 역시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전환을 위해, 정출연이 협력해 인류 미래가 걸린 기후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