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분야 최고 전문지로 성장하길

[에너지신문]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분야 메신저로서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관련 정보 제공으로 에너지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에너지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금 세계는 화석연료 사용으로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기후체제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지난 4월 3일부터 대기관리권역 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를 의무화하고 보급확대를 위해 보조금 지원제도를 활용한 노후보일러 교체사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협회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콘덴싱보일러 보급에 적극 참여해 대기환경 개선은 물론 업계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협회에서는 회원사의 업역확대와 권익신장을 위한 사업 및 제도개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가스안전사고예방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불법시공행위를 민간이 자율적으로 감시하는 명예지도원 제도와 가스보일러 시공 시 무등록자 및 면허대여를 근절하기 위한 설치·시공 확인제도 도입을 위해 국회, 정부 및 관련기관에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고 있으며, 소규모 전문시공업자의 시공권을 확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이러한 제도들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에너지신문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