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김태균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원장
[창간축사] 김태균 한국전력 전력연구원 원장
  • 에너지신문
  • 승인 2020.09.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문의 향후 행보 ‘무한한 신뢰’

[에너지신문] 에너지전환 시대, 올바른 정보로 에너지산업계의 발전을 선도하는 에너지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에너지신문은 지난 2010년 발행 이래 ‘바른 정보, 참 언론’을 기치로 국내 에너지산업계를 위해 불철주야 현장을 누비며 양질의 보도를 해왔습니다. 지금은 에너지 분야 핵심 언론기관으로 자리매김했고, 국내 에너지산업계의 발전을 이끄는 에너지신문의 앞으로의 행보에 무한한 신뢰를 보냅니다.

에너지신문의 정확한 보도와 현장 보도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력연구원도 에너지전환 시대에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고, 공기업으로서 신성장동력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 전력연구원은 △육상에서 해상풍력 발전설비를 조립하고 배에 실어 한 번에 설치가 가능한 ‘해상풍력 일괄설치선박’ 설계 인증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그래핀 슈퍼커패시터 대용량 모듈’ △리튬보다 저렴한 망간을 사용한 에너지 저장장치인 ‘망간전지 기반의 이차전지’ △디지털변전소의 상호 운용성을 사전에 점검할 수 있는 기술, 캐나다 기술이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에너지신문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이 새롭게 등장한 위협과 디지털 변환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도전과 전진을 이끌어주기를 기대합니다. 에너지신문의 끊임없는 변화와 발전에 큰 성원을 보냅니다.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