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성장 위한 비전 제시 기대

[에너지신문] 국내외 에너지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올바른 에너지 문화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에너지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날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받기 힘들어진 시대에 독자들에게 공정한 시각으로 차별화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는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위한 비전 제시와 독자들의 깨우침을 전달하는 전문 언론지로 우뚝 서 주시기를 바랍니다.

올 초에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모든 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범국가적으로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 관리, 외부 활동 자제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도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3월 ‘사랑의 마스크’를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에 기증했으며, 7월에는 국가재난 복구체계 구축과 전기사고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국가재난관리유공 ‘국무총리단체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협회는 국가적 재난 및 재해 복구에 앞장서기 위해 ‘전기인 재난지원단’을 발족, 8월 강원도 철원지역 호우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국가 정책에 부응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이 독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관련 분야의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기를 기대하며 협회도 전력산업의 발전과 전기인의 위상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