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숙성 모드…발효과학 '폴리페놀' 30%↑
무거운 김치통을 힘 안들이고 들어올리는 '오토리프트' 기능 탑재

▲ 위니아딤채
▲ 위니아딤채가 새롭게 출시한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에너지신문]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별 맞춤형 숙성보관을 지원하고, 소주 슬러시 보관 기능 등으로 다채로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형 딤채는 1인 가구부터 대단위 구성원 가구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멀티플렉스 형 모드가 강점이다. 파김치와 오이소박이 등 구체적인 김치 별 숙성 모드를 추가했으며, 김치냉장고에 주류를 보관하는 트렌드를 접목해 소주를 슬러시로 마실 수 있게 보관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활용성을 대폭 확대했다. 

▲독보적 발효 과학 기술로 신규 숙성 모드 적용 및 식재료 보관력 강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식재료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보관할 수 있는 소비자의 니즈가 증가했다. 딤채는 1위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숙성 및 보관 기술을 강화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2021년형 딤채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10대 김치 전문 숙성 모드를 완성했다. 기존의 맞춤 숙성 모드에 파김치, 오이소박이, 갓김치 메뉴를 추가해 김치 종류마다 최적의 숙성을 가능케 한다. 

또한 이전 모델의 일반 보관 모드 대비 폴리페놀 함량을 30% 높여주는 '발효과학' 숙성모드를 적용했다. 폴리페놀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 노화 예방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딤채는 업계 최초로 김치 유산균에 의한 폴리페놀 증가를 확인해 소비자의 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김치냉장고에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라이프스타일도 적극 반영했다. 혼술족, 홈파티 등의 증가로 다양한 주류를 최적의 음용 조건에 맞춰 보관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소주 슬러시' 메뉴는 젊은층의 음주문화를 반영한 신메뉴이다. 영하 12도에서 10시간 이상 보관 해 소주를 과냉각함으로써 얼음처럼 슬러시 상태로 소주를 즐기는 애주가들에게 인기일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신선보관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폴리프로필렌(PP) 용기 대비 장기보관력과 탈취력이 우수한 Bio 소재를 상칸의 신선보관실에까지 적용해 야채와 과일을 비교적 오랜 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존 모델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이유식 재료와 샐러드의 맞춤 보관 및 고기의 감칠맛을 살리는 빙온숙성 모드 등 딤채만의 정온 기술로 식재료 별 알맞은 온도를 적용하는 스마트 기능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취향 따라 맞춤형 인테리어 완성하는 디자인, 무거운 통을 자동으로 들어올리는 기능

2021년형 딤채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채택해,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슬림한 핸들과 상부의 디스플레이는 디자인적으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도어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위치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사용 가능해 편의성까지 두드러진다. 

특히 스탠드 4룸 551L 모델은 상하부 전체에 곡면유리도어를 적용해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또한, 내부 도어포켓에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딤채가 구현한 ‘땅속 환경’을 시각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뚜껑형 모델에는 전면 와이드 디자인으로 깔끔한 느낌을 냈고 반투명 용기에서 투명 용기로 업그레이드 해 김치를 꺼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강력한 탈취 필터를 장착했고 습도 조절이 뛰어난 황토 함유 인케이스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오리지널 딤채의 신화를 이어갈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된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뚜껑형 용기를 꺼낼 때 무게 때문에 쉽게 들어올리지 못하는 고객을 위한 '오토 리프트' 기능으로 뚜껑형 슬림핸들 최고급 모델에 적용, 한정판으로 출시 된다.

좌실에 오토리프트 승강 장치를 적용해 버튼 하나로 용기를 쉽게 들어올릴 수 있으며, 우실에는 작은 용량의 용기를 구성해 자주 먹는 식품을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2021년형 김치냉장고 '딤채'는 총 92종으로 스탠드형 71종 출하가 84~460만원대, 뚜껑형 21종 출하가가 69~240만원대다. 

김혁표 위니아딤채 대표는 "다양한 김치를 조금씩 오래 보관하는 소비자 사용환경에 맞춰 최대 10종의 김치를 맞춤 숙성하는 것은 물론, 혼술족이 선호하는 '소주 슬러시 모드' 등 이전에 없던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적용해 선보인다"며 "김치냉장고를 사계절가전으로 확대한 딤채로서 고객에게 언제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형 딤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영상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과 온텍트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홈쇼핑 쇼호스트로 20여 년간 딤채를 알려온 이지영 쇼호스트가 21년형 딤채 신제품만의 새로운 기능과 특징을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위니아딤채의 공식 유튜브채널인 '위니아스토리'에서 시청 가능하며 위니아딤채의 공식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