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이사회 개최…봄‧가을 ‘통합’학술대회로
“심도있는 학술교류 활성화 장으로 치를 것”

[에너지신문] 한국가스학회(회장 안형환)가 코로나19로 취소됐던 ‘봄 학술대회’를 통합한 ‘봄‧가을 통합학술대회’로 10월 29~30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다. 

▲ 안형환 가스학회 회장이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안형환 가스학회 회장이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학회(회장 안형환)은 14일 KTX 서울역 명가의 뜰에서 제2차 이사회를 열고, ‘2020년도 봄‧가을 통합학술대회’를 이같이 개최키로 의결했다.

가스학회는 통합학술대회 개최를 위해 ‘학술대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정희용 수석부회장을 위원장으로, 각 분과 부회장을 위원으로 선임했다.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용기배관분과, 자원분과, LP‧산업가스분과 등 다양한 가스 분야별로 심도있는 학술교류 활성화키로 하고,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학술분과에서 계획을 세워 진행키로 했다.

또한 전문가를 초청, 주요 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며, 가스업계의 제도적 이슈사항을 중심으로 한 포럼을 개최해 업계 참여를 유도하고, 가스연구실 안전 등 특별세션도 마련키로 했다.

한편, 학회는 이사 변경 및 선임(안) 안건도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로써 천연가스부회장은 기존 최양미 전 한국가스공사 가스연구원장에서 현김환용 원장으로 변경됐고, 안전환경기술이사는 문효식 GS칼텍스 상무에서 황준영 팀장으로 교체했다. 또한 양원백 숭실사이버대 교수, 김동현 렉터슨 소장을 기획이사로, 이성민 한국가스공사 연구위원을 정책이사로 선임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2020년도 제1차 이사회 결과보고 △봄 학술대회 취소(임시 이사회)△한국가스학회지 재인증평가 진행경과 △수소설비 안전 기초 교육 추진 △단체‧특별 회비 납부 현황 등 5가지 안건을 보고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