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청렴에너지ㆍ문화 확산 노력
석유공사, 청렴에너지ㆍ문화 확산 노력
  • 신석주 기자
  • 승인 2020.08.1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실천 생활화 위한 7가지 생활수칙 마련
SNS 통해 국민과 청렴정책 공유ㆍ소통 강화
▲ 한국석유공사 본사 전경.
▲ 한국석유공사 본사 전경.

[에너지신문]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가 임직원의 청렴에너지 강화와 대내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청렴활동을 적극적으로전개하고 있다.

공사는 7월부터 임직원의 청렴 실천 생활화를 위해 일상 속에서 지켜야 할 생활수칙 7가지를 마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청렴문화의 성공적 정착 및 국민들과의 청렴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7월 20일부터 24까지 일주일동안 청렴에 대한생각 및 다짐을 주제로 사내게시판 및 블로그를 통해 청렴이벤트를 진행했다.

석유공사 관계자는 “SNS를 활용한 청렴정책 공유 및 소통 활동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공사의 캠페인에 대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줬으며, 임직원은 물론 시민과 함께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의지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공사는 8월에도 청렴을 주제로 한 공간 조성, 임원 및 간부직 직원의 청렴서약식, 임직원 청렴특강을 진행하고, 9월에는 청렴아이디어 공모, 청렴역사탐방 등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윤의식 상임감사 위원은 “청렴 캠페인을 연중 지속적으로 펼침으로써 청렴활동이 낯설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것이라는 인식을 임직원에게 심어주고 나아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청렴활동을 계속해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석주 기자
신석주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