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하나로 데이터·전력 세계 최대거리 전송 가능
설치 편리·설치비 50% 절감...디지털인프라 구축 활용

[에너지신문] LS전선(대표 명노현)은 데이터와 전력을 200m까지 동시에 보낼 수 있는 랜(LAN) 케이블 '심플와이드(SimpleWide™)'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LS전선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기존 랜 케이블 전송 거리의 한계인 100m를 2배로 확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이다.

▲ LS전선 심플와이드 구축 이미지.
▲ LS전선 심플와이드 구축 이미지.

주로 IP 카메라와 전화, CCTV, IoT 장비 등을 연결하는 데 사용하며 별도의 전원 케이블과 콘센트 등이 필요 없고 천장과 틈새 공간 등 전원을 설치하기 어려운 곳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 랜 케이블을 100m 간격으로 연결하는데 필요했던 허브 등 접속 장비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전원, 접속 기기 등 장치 및 공사 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며 “심플와이드는 랜 케이블 업계의 상식으로 통했던 접속 간격을 2배로 늘린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LS전선은 최근 스마트 공장과 빌딩의 확산, 사물인터넷(IoT) 인프라 구축 등으로 시장이 급성장 할 것으로 보고 마케팅을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건물 내 산발적으로 설치되는 IP카메라와 CCTV 등에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정부의 ‘디지털뉴딜’ 정책에 따라 디지털 인프라 구축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차세대 융복합 제품과 지능형 제품 등의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