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트레이딩‧생산원유마케팅의 이해 교육 10일 성료
LNG기술관리‧에너지 인프라 교육 원격수업 진행 예정

[에너지신문] 해외자원개발협회(회장 채희봉)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석유 트레이딩 유관업무 종사자 17명을 대상으로 석유 트레이딩 및 생산원유 마케팅의 이해 교육을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과정은 석유시장 및 석유거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석유 트레이딩 실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석유시장의 개요, 헤징, 탱크터미널 사업 사례, 용선운영, 트레이딩 금융 등을 교육했다.

특히, 한국석유공사와의 MOU를 통해 개최한 협업과정(KNOC Petroleum Academy)으로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부터 깊이있는 지식과 실제 경험을 제공해 매우 유익하게 꾸몄다.

한편, 해자협은 7월 중에 △LNG 기술-설비 플랜트‧FS/FEED/EPC 관리(15~17일, 15명 정원) △에너지 인프라 사업 PF(20~22일, 25명 정원) 과정을 실시간 원격교육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과 국제유가 하락 등에 따라 석유, 광물 등 전통자원에 대한 사업 추진실적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인 반면, LNG, 에너지 인프라 유관 산업에는 업계의 관심과 투자실적이 크게 늘고 있다.

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해외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 1:1 채팅(https://pf.kakao.com/_Axmxjsd)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