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부터 시공까지 개선점 도출해 안전관리 기대

[에너지신문] 경남에너지가 배관연결 공사를 위한 위험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성능시험 및 기술시연회를 열었다.

경남에너지는 자체 개발한 특허 장비와 중압 400A 이하 활관 차단 및 바이패스 공급이 가능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성과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 및 연구를 시행하고 있다.

▲ 경남에너지가 배관연결 공사를 위한 위험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성능시험 및 기술시연회를 열었다.
▲ 경남에너지가 배관연결 공사를 위한 위험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성능시험 및 기술시연회를 열고 있다.

이날 개최한 시연회는 기술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연구가 진행되는 회사 내 기술교육센터에서 개최됐으며 본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시연회는 가스공급 중단없이 위험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비의 성능 개선을 위한 시연 및 테스트가 진행됐고 가스차단시 가장 중요한 가스백의 손상 원인 분석, 성능시험, 사용 상태 확인 등 시연회를 통해 확인했으며 관리부터 시공까지 개선점을 도출해 향상된 안전관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도춘호 안전본부장은 "기술력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가스시설 최적상태 유지 및 가스안전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