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관 서비스 혁신노력 기업 선정

[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은 26일 2020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박일준 사장이 공공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는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서비스 혁신노력을 기울인 기업의 CEO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공공부문, 민간대기업부문, 민간중견기업부문의 3개 부문별로 최우수 서비스 후보기업을 도출해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 동서발전이 26일 2020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박일준 사장이 공공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동서발전이 26일 2020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박일준 사장(왼쪽 두번째)이 공공부문 '서비스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년 2월, 동서발전 제7대 사장으로 취임한 박일준 사장은 깨끗한 에너지 공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최우선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안전, 환경, 사회적가치, 4차 산업에 역점을 둔 혁신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안전 최우선 경영 - 2019년 공공기관 발주공사 재해율 평가 1위, 사고사망만인율 3년 연속 제로 달성 △친환경 발전생태계 조성 - 공공기관 최초 협력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링 사업 시행 △국민체감형 사회적가치 실현 - 공공기관 9회 최다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에너지공기업 최초 국산 ERP 도입 추진 △발전산업의 4차산업혁명 기술 선도 - 빅데이터, 드론, 로봇,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스마트발전소 구현 추진 등 공공기관으로서 본업 중심의 혁신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학술행사에서 박일준 사장은 ‘공공부문의 서비스혁신 사례’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동서발전이 기울이고 있는 사회적가치 실현 노력을 강조하며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