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3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석유시설 안전관리 체계 점검
양수영 사장, 평택 석유비축기지 주요시설 안전점검 직접 챙겨

[에너지신문] 양수영 한국석유공사 사장은 석유공사의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첫날인 15일 평택 비축기지를 직접 찾아 석유저장탱크, LPG배관, 트럭출하대 등 주요 시설과 현장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며 재난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했다.

▲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가운데)이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에서 평택지사를 방문,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 양수영 석유공사 사장(가운데)이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에서 평택지사를 방문,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15일 평택 석유비축기지에서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상시 안전관리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매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정부, 공공기관, 민간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범정부 차원의 합동점검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물류창고 화재 등 대형사고 발생 취약시설의 안전실태 집중 점검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강화했다.

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평택 석유비축기지 민관합동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까지 9개 석유비축기지와 가스전운영사무소 등 공사 주요시설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수영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적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 사소한 부주의도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항상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며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시설관리를 통해 공사 사업장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