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 수소전기차 등 국민 눈높이 교육 영상 4편 제작
지자체, 유관기관, 언론사 등 교육·홍보 자료로 영상 활용

[에너지신문]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회장 문재도)이 3일 수소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수소 생태계 교육용 영상 4편'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 수소경제 대국민 인식제고 위한 교육용 동영상 내용 캡처.
▲ 수소경제 대국민 인식제고 위한 교육용 동영상 내용 캡처.

이번 영상은 △(1편) 알쓸수다(알아두면 쓸모있는 수소의 다양한 이야기) △(2편) 환경과 숨쉬는 수소전기차 △(3편) 수소충전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4편) 친환경 고효율 수소연료전지 등 총 4편으로, 수소 및 수소경제, 수소전기차, 수소충전소, 연료전지발전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소경제가 생소한 일반 국민들 시각에 맞춰 각 분야별 원리와 안전성 관련 내용을 담았고, 구체적인 수치로 표현했다. 여기에 전문용어 대신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했고, 그림·사진·도표 등 시각적인 자료를 최대한 활용했다.

이 영상은 H2KOREA 홈페이지(www.h2korea.or.kr)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자체, 유관기관, 언론사 등에서 교육·홍보 자료로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계획이다.

문재도 H2KOREA 회장은 “이번 교육용 영상이 ‘수소경제 30문 30답’과 함께 수소 관련 교육‧홍보가 필요한 곳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비롯, 오는 7월 수소에너지 서포터즈 발족 등 다각적인 수소에너지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명확한 국민 인식을 정립하고 소통을 강화해 수소경제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