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대산공장 방문해 안전경영 강조

[에너지신문]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한 대산 제2공장의 정기보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27일 대산 제2공장의 정기보수를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하고 시운전에 돌입했다. 현대오일뱅크는 제2공장을 보수하는 동시에 석유제품 생산효율을 높이는 고도화공정과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의 증설도 진행했다. 

하루 36만 배럴(barrel, 158ℓ)의 원유(crude oil)를 정제할 수 있는 대산 제2공장은 현대오일뱅크의 전체 원유 정제량(하루 52만 배럴)의 3분 2 이상을 책임지는 대규모 설비다. 

▲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이 현대오일뱅크 대산 제2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아 안전경영을 강조했다.
▲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앞줄 오른쪽 첫번째)이 현대오일뱅크 대산 제2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아 안전경영을 강조했다.

이날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정기보수 마무리 현장을 찾아 현장 근로자들에게 안전경영 의지를 전달한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은 "저유가, 코로나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정기보수를 안전사고 없이 마무리해줘 감사하다"며 "2013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 무재해 기록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 권 회장은 "안전경영은 회사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의지와 각오가 더 중요하다"며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통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안전경영을 실현하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