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정기이사회 개최…만장일치로 의결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대하는데 최선 다할 것”

[에너지신문] 한국풍력산업협회는 제4대 신임 회장으로 정찬수 GS E&R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협회는 ‘2020년도 한국풍력산업협회 제1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협회 정관에 근거해 재임이 가능한 회장사의 요청에 따라 정찬수 GS E&R 대표이사에 대한 ‘신임 회장 선출건’이 만장일치로 의결됐다고 밝혔다.

올해 정기이사회는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예년보다 한달 가량 늦게 열렸고, 전 회원사가 참여하는 정기총회는 서면 의결로 대체됐다.

정찬수 신임 한국풍력산업협회장은 “국내 풍력 시장은 발전과 번영을 향한 변곡점에 다가가고 있다. 이 시기를 슬기롭게 해쳐나가는 게 무척 중요하다”며 “이런 중차대한 시기에 막중한 소임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와 민간이 모두 바라는 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은 ‘모두 시장을 얼마큼 확대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막혀있는 규제를 풀고 안정적으로 시장을 확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회는 ‘신임 회장 선출’과 ‘2019년도 주요 사업실적 및 회계결산’ 등 모두 9건 정기이사회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한편 지난 3년간 임기를 무사히 마무리한 손영기 제3대 회장에게는 협회에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외에도 올해 정기이사회에서는 유니슨 박원서 상무가 신규 임원으로 임명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