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중기협력 테크노-서포터즈 협약 체결

협약을 체결한 맥스파워(주) 김부돌 부사장, 시스템D&D 권갑주 이사, 중부발전 이재구 기술본부장, 청우하이드로(주) 김동기 상무이사, 한국고벨(주) 강이국 이사, ㈜현성펌프 박상경 대표이사(왼쪽부터)가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남인석)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맥스파워(주), 시스템D&D, 청우하이드로(주), (주)현성펌프, 한국고벨(주) 등 5개 업체와  '테크노-서포터즈 지원사업 협약'을 25일 체결했다. 

중부발전은 이날 중부발전 품질명장 및 한국표준협회 전문위원, 중소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하고 이들 전문가 그룹 활동을 통해 협력기업의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혁신 활동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주요지원 내용은 품질명장 및 전문위원의 현장 방문지도 및 온라인 자문, 사내외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품질교육 및 인증지원, 품질 문제점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제품 생산 및 기술개발 지도, 교육, 설비 신기술 정보제공, 현장설비 안전지도 및 설비개선 방안 등이다.

중부발전 이재구 기술본부장은 “테크노 서포터즈 사업은 참여 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며 “중소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협약을 체결한 현성펌프 박상경 대표이사는 “이번 기회를 최대한 활용,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