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학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 선임
이종학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 선임
  • 최인수 기자
  • 승인 2020.02.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유차의 LNG자동차 튜닝 사업성 평가 등 진행
▲ 이종학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종학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신임 회장으로 이종학 한국가스공사 신성장사업처장이 선임됐다. 임기는 2년이다.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는 21일 대한상공회의소 소회의실 3에서 2020년도 제1회 정기총회를 열고 ‘2019년도 결산 및 사업보고’, ‘2020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 임원변경안을 상정, 의결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이종학 신임 회장을 선임한데 이어 신원식 상근부회장을 연임하고, 강성일 한준에프알 대표이사를 부회장에, 윤순태 디앨 부사장과 박성신 삼진야드 부사장을 각각 신임 이사에 선임했다.

올해에는 수송용 천연가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규 수요확보를 위한 전세버스, 화물차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정부에 LCNG 화물차 보급 보조사업 예산을 요청키로 했다. 또 업계 의견 수렴 및 대정부 건의를 통한 관련 제도개선 등을 추진키로 했다.

NGV 및 수소전기차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분과별 전문위원회도 분과별로 상하반기 각 1회씩 개최해 현안사안을 공유하고 시장 확대를 위한 중장기 발전방향을 도출할 예정이다.

또한 천연가스·수소차량 보급 활성화 워크숍, 물류사 참여의 NGV 보급 세미나 등을 통해 친환경차량 보급정책 동향 등을 파악하고 시장 활성화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수송용 천연가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 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수송용 천연가스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키로 했다.

특히 경유자동차의 LNG자동차 튜닝에 대한 객관적인 사업성 평가와 미세먼지 저감 효과 및 환경성 평가, 지원제도 발굴을 위해 한국가스공사 가스연구원으로부터 ‘LNG자동차 튜닝에 대한 사업성 분석 및 정책지원안 도출’ 용역을 수주받아 8개월간 추진키로 했다.

수소버스의 실주행 연비 및 충전소 이용현황 조사, 수소전기버스의 운전자 만족도, 실주행 데이터를 통한 환경성 및 수익성 평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수소버스 운행 모니터링 사업’도 수주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운행중인 LNG 화물차의 운행 테이터 분석 등 실증 데이터 확보를 통한 정부의 전략수립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LNG화물차 실증 운행 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성 평가’ 용역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연구용역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밀폐박스가 없는 CNG 차량 시스템 개발’과 ‘복합에너지허브 경제성 분석’용역도 오는 5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해외사업으로 글로벌 NGV 국제협력, 해외 전시회 참가지원 및 기술세미나, 러시아 NGV 시장진출 등도 모색할 계획이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