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안전한 LPG 위해 노력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는 일 성취하시고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는 우리 LPG업계에 있어 역사적인 중요한 한해였습니다. 36년만에 LPG연료사용제한 규제가 폐지돼 LPG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했습니다.

규제 폐지 이후 일반인 LPG승용차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국내 유일 LPG RV차량은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통학차량과 1톤 트럭 LPG차량 전환 보조금 사업은 점차 사업규모를 확대해 수송용 LPG시장의 중요한 수요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유차의 대안으로서 중소형 LPG상용차 보급이 더욱 확대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그동안 LPG충전소 정밀안전진단·정량검사 제도 도입에 잘 대응했고 카드수수료 인하, POS·IC단말기 의무 유예, 도로점용료 인하 등 충전소의 비용부담을 크게 완화시켰습니다.

또한 LPG사용제한 규제폐지, 통학차·1톤 트럭 LPG전환 보조금 도입, 소형저장탱크 지원사업, GHP보급 등 LPG수요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안전관리와 안정적 LPG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가격경쟁력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