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산업 지속 성장 위해 앞장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노력해 온 신재생에너지 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깃드시길 바랍니다.

탄소배출 감축의 가장 큰 수단은 신재생에너지 생산입니다. 이에 2030년까지 독일 65%, 프랑스 40%, 미국 33% 등 선진국들이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키는 한편 기존 화석연료를 이용한 에너지 생산은 감축 또는 폐기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우리나라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 20%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그러나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선진국대비 기술 및 가격 경쟁력, 설계·시공, 안전관리, 일자리 창출, 민원 수용성 등이 저조한 실정입니다. 특히 시행과정에서 많은 민원이 발생되고 REC 가격 하락 등 시행착오도 겪고 있습니다.

국내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대표하는 신재생에너지협회 임직원 모두는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지속 성장하도록 앞장설 것입니다. 특히 정부 정책이 시행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세세히 챙기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연구, 건의해 올바로 나가도록 건의하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에도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지속 성장과 함께 국가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