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연결부위 및 고장여부·보온처리 등 점검해야
고장 발생시 24시간 운영되는 행복나눔센터로 문의

[에너지신문] 떠나는 기해년을 아쉬워하듯 세밑 한파가 전국을 강타했다. 부산에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파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서울도 영하 10도를 기록하는 등 한반도 전역에 맹추위가 몰아치고 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보일러 관리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보일러는 집안 난방은 물론 온수까지 책임지는 핵심 난방 가전으로 특히 겨울철에는 반나절만 고장나도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 특히 추위에 배관이 동파되면 보일러 사용에 큰 불편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사전 점검과 대비가 필요하다.

▲ 고객과 상담중인 경동나비엔 서비스 직원.
▲ 고객과 상담중인 경동나비엔 서비스 직원.

▲ 동파 예방을 위한 보온 처리 = 최근 출시된 보일러의 경우 대부분 자체 동파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장시간 외출시 보일러를 끄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물이 흐르는 수도관의 경우 갑작스러운 한파에 영향을 받기 쉬워 별도의 보온 처리를 권장한다.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 보일러 실의 단열 상태를 확인하고 난방 및 온수 배관의 단열 상태를 점검해 필요시 단열을 보강해 주거나 노후된 단열재는 교체해야 한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의 경우 일반 보일러와 달리 열을 재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응축수가 배출되는 배관이 있는데 응축수의 경우 30℃ 이상의 온도로 배출되기 때문에 실내에 설치된 경우 동결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만, 보일러가 외부에 설치됐거나 외부 공기에 직접 노출되는 경우라면 수도관과 함께 보온재로 감싸줄 것을 권장한다.

▲ 난방 사용 중 어려움이 있다면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콜센터로 = 추운 겨울철 보일러가 고장 나는 것만큼 곤혹스러운 일도 없다. 비단 겨울이 아니더라도 아이들 목욕이나 퇴근 후 샤워 등 따뜻한 온수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온수가 나오지 않을 때의 불편도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 사실. 더구나 가스나 기름을 사용하는 기기 특성상 사용중 어려움이 생기면 직접 해결하기도 어려워 곤란함은 배가 되곤 한다. 때문에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사용과 관련한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정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자 업계에서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때문에 보일러 사용과 관련해 불편이 있다면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로 연락하면 편리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행복나눔센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의 카메라로 촬영된 화면을 상담사가 확인해 안내하거나 고객 스마트폰 화면에 안내 메시지를 표시해 대응방법을 전달하는 영상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한 보일러 이상은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폰을 활용하면 카카오 톡 메신저를 통해 채팅상담, 조치정보 안내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