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육시설 선덕원 방문해 겨울사랑 실천 '훈훈'

▲ 12월 27일 서울 종로구 선덕원에서 카타르가스 한국사무소 메쉘 알메라키 대표(우)와 진유일 선덕원 상임대표(좌)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12월 27일 서울 종로구 선덕원에서 카타르가스 한국사무소 메셀 알메라키 대표(우)와 진유일 선덕원 상임대표(좌)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에너지신문] 석유가스메이저인 카타르가스가 한국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시작해 주목받고 있다.

세계 최대 액화천연가스회사인 카타르가스의 한국 연락사무소 (Qatargas Korea Liaison Office)는 2019년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어린이 보육시설인 선덕원을 방문해 고아원 관계자 및 선생님, 후원자, 자원봉사자 및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1965년에 설립된 선덕원은 현재까지 약 700여명의 아이들을 사회에 배출했으며 현재는 약 50여명의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카타르가스 한국지사는 아이들이 좀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겨울 방한복과 재킷, 장갑, 스카프, 온열 담요, 온열 침대 등 겨울용 물품과 실내 및 실외 난방기 등을 기부했다.

카타르가스 한국연락사무소 메셀 알메라키(Mashel Attiq Al-Merekhi) 대표는 "카타르가스가 선덕원 아이들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기쁩니다. 우리의 이러한 조그마한 정성이 올 겨울 아이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가져다 준다면 감사하겠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카타르가스는 카타르 뿐만 아니라 카타르가 LNG를 공급하고 있는 나라들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카타르가스 (Qatargas)는?

카타르가스는 1984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연간 약 7700만톤의 LNG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는세계 최대의 LNG 공급회사이다.
카타르가스는 1996년 첫 생산 이후 현재 31개국에 LNG를 공급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에너지에 대한 세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타르가스는 또한 카타르의 국가 경제와 국가 비전 2030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카타르 가스는 780만톤 LNG 메가트레인 6기를 포함한 총 14기 LNG 트레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알 칼리지 가스, 라스라판 헬륨 및 세계 최대 컨덴세이트 정제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