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근로자 심리까지 케어한다
가스기술공사, 근로자 심리까지 케어한다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10.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롤온향수 만들기’ 체험 통한 직무스트레스 예방 노력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3일 대전 본사 4층 세미나실에서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 중 집단행사인 '롤온향수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날 공사가 실시한 '롤온향수 만들기'는 전문 원예 치료사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예 재료를 사용해 롤온향수를 직접 제작하며 오감을 자극하고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캘라그라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과정 등을 통해 직무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가스기술공사는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을 지난해 11월부터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후 올해 7월부터는 전국 15개 모든 사업장으로 확대운영해 이를 통한 직원들의 업무 환경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영태 사장은 “향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2020년부터 지역사회 안전약자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시행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중 '롤온향수 만들기'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중 '롤온향수 만들기'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