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都, 고객만족도 도시가스부문 '1위'
서울都, 고객만족도 도시가스부문 '1위'
  • 최인수 기자
  • 승인 2019.10.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위한 IT서비스 및 플랫폼 확장성 강조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김진철)는 14일 본사에서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인증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도시가스부문 1위로 선정된 기념식으로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이 김진철 대표에게 인증패를 전달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시장의 급격한 환경변화 및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우리나라 산업의 고객만족 수준을 진단해 산업의 질적 성장 정도를 평가, 서울 및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남녀를 대상으로 약 4개월 여간 서비스를 이용하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1:1 면접을 통해 조사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는 서울도시가스가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성장의 중요성과 연계성을 실감하고 소비자중심경영(CCM)을 필수적 생존전략으로 추진한 결과라 여겨진다.

김진철 서울도시가스 대표는 “앞으로 에너지 분야에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올 12월에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구축함으로써 서비스 품질향상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도록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회사와 고객, 시설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입체적·유기적으로 융합하고 확장시켜나가는 통합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으며 강력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도시가스가 14일 본사에서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인증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울도시가스가 14일 본사에서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인증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인수 기자
최인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