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업무, 고객만족 위해 ‘똑똑한’ 변신
신재생업무, 고객만족 위해 ‘똑똑한’ 변신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0.11.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公, ‘Smart Work System’ 실시

▲ 에관공은 신재생에너지 업무혁신을 위해‘자기업무 알리기’콘테스트와 브레인 스토밍(Brain-Storming) 등을 실시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신재생에너지 업무에 대한 고객만족을 위해 홈페이지 개선 등 기본 인프라의 획기적인 개선에 나선다.

에관공은 신재생 업무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업무효율과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 ‘Smart Work System’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Smart Work System은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 계층별로 세분화된 서비스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센터 ‘맞춤형’ 홈페이지 개선과 △신재생에너지 원별 및 사업별 유기적 구성, 공동 DB 구축 등을 통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 및 통계관리로 내·외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하는 ‘똑똑한’ BPMS(Business Process Management System) 개선을 큰 축으로 하고 있다.

이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의 꾸준한 확대로 업무와 민원 등은 급증하는 반면 시스템의 개선이 뒤따르지 않아 그간 사업관리의 어려움 및 통계자료에 대한 신뢰도 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에관공은 지난 7월부터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20회 이상의 ‘자기업무 알리기’콘테스트와 브레인 스토밍(Brain-Storming)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했다.

홈페이지 개편은 현재 마무리 단계로 올해 안으로 오픈할 계획이며 BPMS는 현재 업무분석 및 설계를 통해 내년 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에관공의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사업 인프라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고객을 위한 창의적인 서비스 창출에 보다 집중하게 되고 소비자, 전문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차별화된 정보제공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며 “시스템 개선뿐만 아니라 내년에는 다양한 제도개선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제품의 신뢰성과 보급활성화를 위한 기반 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