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에너지정책의 훌륭한 조력자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정도를 걷는 에너지분야 전문 언론으로서 오늘의 에너지신문이 있기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신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가 에너지정책이 올바른 방향성과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훌륭한 조력자가 돼주시는 에너지신문에 깊은 신뢰를 보냅니다.

새롭게 다가오는 에너지신산업의 현안에 대해 에너지 산업계가 힘을 합쳐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업계의 의견수렴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된다면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은 지속가능한 신성장동력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에너지전환정책 3년 차를 맞이해 에너지 분야 최상위 계획인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및 ‘제9차 전력 수급 기본계획’ 등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에너지 대계를 잘 수립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공공성, 자율성, 독립성을 갖고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정부 에너지 정책에 혜안을 제시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다양한 정보의 수집·분석 및 다각적 협력 연구를 통해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정책대안 제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질 높은 연구성과를 국민에게 확산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에너지신문의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전기산업 전반에 알찬 정보 제공과 심도 있는 분석 및 기획보도를 통해 신뢰와 존경을 받는 ‘참 언론’으로 거듭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