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정보 제공 기대

[에너지신문] 에너지 전문 언론으로 ‘바른 정보, 참 언론’을 비전으로 도약하는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 녹색에너지연구원을 대표해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산단 마이크로그리드구축사업, 산단 MG 해외실증, 다중 통합 에너지운영 플랫폼 등의 에너지신산업 분야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호주 태양광 전문연구센터와 퀸즈랜드대학교 나노소재연구소와 상호 업무협약을 맺어 재생에너지분야 연구성과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이러한 국제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제 공동 연구 아이템을 발굴하고 기업의 해외진출 및 기업의 성장환경 제공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연구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와 연구원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립기반 구축과 함께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전북지역은 물론 전국 산학연 및 지자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기술개발에 매진, 정부의 에너지전환에 작으나마 힘을 보탤 것입니다.

이번에 창간 9주년을 맞이한 에너지신문도 앞으로 에너지 산업계의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