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자원산업 신성장동력 성장 기여

[에너지신문] 에너지·자원산업이 새로운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에너지신문’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바른 정보와 참 언론이라는 기치로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주신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에너지, 자원 분야의 성장을 위한 올바른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지로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전환이 추진되면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개발과 에너지 수요 증가에 따른 전력산업의 탈탄소화, 스마트그리드, 전력IT 등 전력 및 에너지 산업이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회의 경영지표를 ‘참여하는 회원, 창의적인 조직, 선도하는 협회’로 정해 전력산업의 변화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전기인재난지원단’을 발족해 전기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자녀 및 전기직 기술고시 장학생 총 49명에게 388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전기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지역을 위해 협회 회원과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 자원 관련 정보를 독자들에게 올바르게 전달하기를 기대하며 우리 협회도 전력산업의 발전과 전기인의 위상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