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비판과 방향 제시해 주길

[에너지신문] 에너지업계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해온 에너지신문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에너지업계의 진솔한 제언에 대한 메신저 역할을 통해 전문지의 사명을 다해 오신 에너지신문 언론인 여러분의 노력에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그동안 에너지산업에 대한 심층적인 보도와 날카로운 분석을 통해 업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귀사의 역할이 큰 힘이 됐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업계 대표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제가 어려울 때 더 필요한 국내외 석유유통구조의 지속적 개혁에 알뜰주유소 역할이 더 커지고 있으며, 국내기름유통시장의 환경 변화 속에서 독과점 구조에 맞서 유가인하에 앞장서고 있는 알뜰주유소협회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며, 무엇보다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협회는 소비자의 권익 향상과 더불어 올해에도 업계의 발전을 위해 앞장 설 계획입니다. 정부에 개선 방향을 제시해 업계와 소비자가 모두 웃을 수 있는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언론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에너지신문이 협회의 노력에 힘을 보태주시고, 함께 석유업계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해 나가기를 희망합니다. 더불어 에너지 전문 언론으로서 정부의 석유시장 정책에 대해 올바른 비판과 방향을 제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