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 보급촉진 및 효율적 에너지이용 등 상호 협력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윤갑석)은 10일 서울 서초구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신재생, 효율, 건물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및 관리, 건물에너지 기술발전 관련 사업 및 기술 파트너십을 맺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으로 효과적인 국가 에너지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협약 내용은 △신재생 공동연구 분야(신규 인증품목 및 기반구축 등) 창출 및 추진 △태양광(PV, BIPV)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활성화, 인증 및 기반구축 공동 추진 △건물부문 에너지이용합리화 정보협력 및 표준화 인증 지원 △효율관리제도 성과확산을 위한 시험 및 기술표준화 등을 골자로 신재생·효율·건물에너지 분야 보급 확산과 산업육성 부문 상호 협력 등이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시험‧인증 연구기관과의 이번 업무협약이 신재생‧효율‧건물 분야에서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김창섭 이사장(왼쪽)과 윤갑석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창섭 이사장(왼쪽)과 윤갑석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