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에너지공단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9.08.1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및 홈플러스와 고효율제품 사용 캠페인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6일 홈플러스 합정점에서 ‘에너지 고효율제품 사용 캠페인’ 선포식을 가졌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플러스, 한국에너지공단 3개 기관은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효율에너지 중심의 저소비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캠페인 주요내용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LED 조명 사용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으로 가정 및 상점에서 효율이 높은 에너지기기 및 제품 사용으로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자는 것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서울, 경기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고효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효과를 홍보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전국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홈플러스는 가전매장 내에 고효율 에너지제품 안내 배너 등을 설치,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에너지절약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선포식에 참석한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소비자가 먼저 고효율제품을 찾고, 사용한다면 시장은 그에 맞춰 더 좋은 효율의 제품을 생산하는 긍정적 순환구조가 정착될 것”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고효율제품을 선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행사 참가 관계자들이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UP'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행사 참가 관계자들이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UP'이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