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Global Cybersecurity Alliance' 창립회원 가입

[에너지신문]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새롭게 조직된 ISA 'Global Cybersecurity Alliance'에 창립 회원으로 가입했다.

ISA(International Society of Automation)는 전 세계 제조업체 및 중요 인프라 시설과 프로세스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대비와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Global Cybersecurity Alliance를 만들었다. ISA는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에서 IEC 62443으로 채택되고 UN의 승인을 받은 ANSI/ISA 62443 시리즈의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 사이버 보안 표준을 개발한 업체다. 이 표준은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과 보안 관행을 전자 형식으로 구현하고 전기 보안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요건과 절차를 정의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산업 자동화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나탈리 마코트(Nathalie Marcotte)는 "Global Cybersecurity Alliance는 그 국제적인 범위와 개방성 때문에 우리에게 매우 적합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창립 회원으로써 사이버 위협을 감지하고, 방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면서 모든 부문의 고객이 자산과 작업을 더욱 안전하게 지키고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도록 보다 많은 지원을 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이를 통해 산업, 부문 또는 위치에 관계없이 우리 모든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이 확장되리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ISA의 전무 이사인 메리 램지(Mary Ramsey)는 "갈수록 위험한 사이버 공격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인프라의 보안에 관심이 있는 곳이라면 자체적으로 방어하는 방법을 개선할 수 있도록 협력해야 한다"며 "슈나이더일렉트릭과 다른 창립 회원들은 안전한 보안 운영을 실현하고자 하는 책임과 의욕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 외에 클래로티(Claroty), 노조미 네트워크(Nozomi Networks), 존슨 컨트롤즈(Johnson Controls),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 및 하니웰(Honeywell)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이 창립 회원으로 참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