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케이알헬라스, ASME 공인검사 서비스 개시
한국선급 케이알헬라스, ASME 공인검사 서비스 개시
  • 장성우 기자
  • 승인 2019.08.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ASME 인증 취득‧유지관리 지원…고객 만족도 향상 기대
▲ ASME 검사기관 인증서.
▲ ASME 검사기관 인증서.

[에너지신문] 한국선급(회장 이정기) 자회사인 케이알헬라스(KR Hellas)가 최근 미국기계학회(ASME)로부터 보일러 및 압력용기, 원자력 기자재 검사기관으로 인정(AIA-143), ‘ASME 검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ASME 인증은 ASME 규격을 기반으로 보일러 및 압력용기의 설계, 제작, 검사 시스템을 평가해 자격을 부여하는 것으로, 산업 및 플랜트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자격으로 꼽힌다. 이번에 ASME 공인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케이알헬라스는 기업의 ASME 인증 취득과 유지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더불어 케이알헬라스는 한국선급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ASME 규격 설계, 제작, 검사에 대한 교육과 정기적인 기술 세미나를 제공, 고객의 ASME 시스템 운영에 기여할 방침이다. 여기에 한국선급의 해외 수출용 기자재 검사와 통합 검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케이알헬라스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케이알헬라스는 지난 2008년 CE 마크(유럽연합의 통합규격 인증마크) 인증을 위해 그리스에 설립됐으며, 보일러 및 압력용기를 포함 선박기자재, 방폭 기기류 등 11종 분야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해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장성우 기자
장성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