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교육원, 전문성ㆍ실무 겸비한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가스안전교육원(원장 서준연)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협업으로 평택지역 고등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교육은 지난해 12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체결한 상호교류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이뤄졌다.

교육 첫 날인 25일에는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산업 현황과 전망, 가스기초이론, 상황별 대응요령 및 체험식 실습교육을 실시했고, 다음 날인 26일에는 한국가스기술공사 평택기지를 방문, LNG연료가스의 유통경로 및 현장견학 등의 전문성과 실무를 겸비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가스산업에 대한 새로운 분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가스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체계적인 지식을 체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준연 가스안전교육원장은 “미래 가스산업의 역군이 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을 심화학습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식습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조기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25일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5일 가스안전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