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G9·G마켓 통해 에너지 스타트업 우수 제품 선보일 예정
참여업체는 물론 제품 구입하는 시민들에게도 다양한 혜택 마련

[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주)이베이코리아(대표이사 변광윤),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에너지나눔기획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복현 서울에너지공사 신재생에너지본부장을 비롯해 변광윤 (주)이베이코리아 본부장, 고봉진 서울산업진흥원 본부장, 김진수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공사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4개 기관과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에너지나눔기획전을 통해 기업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 서울에너지공사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주)이베이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나눔기획전 업무 협약을 맺었다.
▲ 서울에너지공사는 1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주)이베이코리아, 서울산업진흥원,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나눔기획전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에너지나눔기획전은 에너지스타트업 판로지원 및 기업홍보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4개 기관은 에너지나눔기획전 참여업체의 발굴부터 판매지원, 사후관리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함께 협업해 향후 에너지나눔기획전이 지속 가능한 에너지스타트업의 인큐베이팅의 장이자 기업상생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에너지나눔기획전에 참여하는 에너지스타트업 기업들의 참신한 우수 제품 및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절전제품) 등은 이베이코리아의 유명 종합쇼핑몰 G9, G마켓 등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에너지나눔기획전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입점수수료 면제, 판매수수료 할인, 온라인 입점 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기획전을 찾은 시민들에게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에너지절약 제품 할인 등 역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조복현 서울에너지공사 본부장은 “이번 에너지나눔기획전은 공공기관과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갖춘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기업이 스타트업 육성과 기업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하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우리 사회가 에너지 저소비 사회로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에너지나눔기획전은 8월부터 G9홈페이지(www.g9.co.kr) 기획전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