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서울본부, 에너지나눔기획전 업무협약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16일 여의도 글래드호텔 (주)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와 '에너지나눔 기획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하절기부터 진행되는 에너지나눔 기획전은 에너지스타트업의 판로 지원과 함께 기업 홍보를 목적으로 하며 이베이코리아의 종합쇼핑몰 G9에서 유망한 에너지스타트업 기업의 참신한 에너지절약제품과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절전제품 등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에너지나눔 기획전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수수료 지원, 온라인 입점 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는 에너지절약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함께 에너지 절약제품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업무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에너지나눔 기획전 참여 스타트업의 발굴부터 판매지원, 사후관리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함께 협업, 향후 기획전이 지속가능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의 장이자 대중소 상생의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진수 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에너지스타트업 기업 제품의 시장 진입장벽을 극복하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에너지수요가 높은 하절기에 국민들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 대기업이 가진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스타트업과 공유함으로써 대중소 상생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나눔 기획전은 오는 29일부터 G9 홈페이지(www.g9.co.kr) 기획전 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김진수 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맨 오른쪽)을 비롯한 관계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진수 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맨 오른쪽)을 비롯한 관계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