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어린이 영양식 지원으로 인권개선 기여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11일 본사(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대회의실에서 영양상태가 취약한 북한 어린이들을 돕고자 (사)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사장 임학규)과 남북협력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BaB(Bread and Balance)이 희망이다’라고 명명된 북한 어린이 지원 캠페인을 후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사업 원년인 올해는 북한 지역 내 영양상태가 취약한 북-중 접경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양 개선 지원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며, 향후 환경·생태분야까지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1일 본사에서 북한 어린이들을 돕고자 (사)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과 남북협력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11일 본사에서 북한 어린이들을 돕고자 (사)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과 남북협력사업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세계식량계획(WFP)이 지난 5월 3일 발표한 ‘북한의 식량안보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 주민의 40%인 1010만명이 식량 부족 상태로 긴급 지원이 필요하다고 명시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식량 부족 상황에 놓인 북한 주민들의 인권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이와 같은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남북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사회공헌 분야를 포함한 다각적인 사업 추진을 모색해 대한민국 대표 집단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