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MW 장흥연료전지 개발 본격 추진
200MW 장흥연료전지 개발 본격 추진
  • 권준범 기자
  • 승인 2019.07.08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발전, 장흥군ㆍ아이티에너지와 실시협약 체결

[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전남 장흥군에 200MW 규모의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서부발전은 8일 여의도 IFC빌딩에서 장흥군청(군수 정종순), 아이티에너지(회장 김동석)와 '전남 장흥 연료전지 사업개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서부발전은 장흥군 바이오 산업단지 내 200MW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의 교두보를 마련하게될 전망이다. 아울러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부응을 위해 회사 자체적으로 수립한 '신재생 3025 로드맵'의 목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부터), 정종순 장흥군수, 김동석 아이티에너지 회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부터), 정종순 장흥군수, 김동석 아이티에너지 회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대규모 연료전지 개발사업을 장흥군과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서부발전이 진행하고 있는 장흥풍력 사업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 일자리 창출과 이익공유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업추진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장흥군과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과 장흥군은 이날 실시협약에 앞서 지난달 25일 지역주민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주민설명회를 통해 서부발전은 연료전지의 안전성과 친환경성, 전 세계적 연료전지 보급추세 등에 대해 설명한 뒤 다양한 질의답변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과 부정적 인식을 해소시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수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고, 국가 신재생에너지 로드맵 달성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