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화 공동추진 협약...각자 역량 바탕으로 성장 기대

[에너지신문] 켑코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배성환)과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김선복)가 손잡고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나선다.

양 기관은 8일 전기기술인협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체 및 건축물 대상 에너지효율화 사업으로 국가적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에너지효율화 사업의 홍보, 발굴 및 투자 등 공동사업 추진에 있어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전기기술인협회의 회원사를 활용, 다양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서로의 전문지식과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해 나갈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켑코에너지솔루션은 전기기술인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화시장 활성화로 국가경제에 이바지함은 물론, 전기에너지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개발과 확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는 각오다.

▲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오른쪽)과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 배성환 켑코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오른쪽)과 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