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역량 총동원해 에너지솔루션 사업 활성화 박차

[에너지신문] 슈나이더일렉트릭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현대일렉트릭(대표 정명림)과 8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슈나이더일렉트릭 한국지사에서 에너지 솔루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슈나이더일렉트릭 김경록 대표, 김진선 본부장 및 현대일렉트릭의 조용운 본부장, 허원범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에너지서비스 사업 및 공장·빌딩 에너지관리시스템(FEMSㆍBEMS) 등 에너지 솔루션 시장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현대일렉트릭은 시장 개발 및 솔루션 공급을,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에너지솔루션 사업에 필요한 기자재 공급과 기술 지원 등을 각각 맡게 된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으로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자사의 ‘에코스트럭처 파워, 빌딩 2.0’ 솔루션을 통해 전력시스템 운영 신뢰성을 향상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는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빠르게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경록 슈나이더일렉트릭 대표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IoT 제품 및 디지털 전력 관리 아키텍처인 에코스트럭처 파워, 빌딩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현대일렉트릭의 에너지 솔루션의 성능을 보완,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운 현대일렉트릭 본부장은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우수한 제품과 현대일렉트릭의 EPC 역량을 기반으로 에너지솔루션 영역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연료전지, DC 배전망, 마이크로그리드, 가상발전소(VPP) 구축 등 다양한 에너지솔루션 분야로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토탈 에너지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위상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양 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상호 협력을 자축하고 있다.
▲ 양 사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식에서 상호 협력을 자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