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

[에너지신문]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Gartner)의 2019 CIO 서베이(2019 CIO Survey)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지난 4년 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 9010억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는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 △Realize Your Intelligent Contact Center 'Brity ICC'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음성 AI 기술 동향 및 기업 활용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보험산업에서의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Jonathan)’ 구축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허브는 이번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minarhub.co.kr) 또는 전화(02-2088-6488) 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동향, 기업 동향,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해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기술 세미나 개최 전문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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