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업계 최초 5회 연속 획득 ‘쾌거’
제품 개발부터 판매‧서비스 노력 인정 받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 이어갈 것”

[에너지신문] 경동나비엔이 1일,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 2011년 보일러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경동나비엔은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 5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보일러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다. CCM 인증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자가 조치 영상 안내를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황을 분석해 서비스 지연을 줄이고,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해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 경동나비엔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텍스트와 그림, 간단한 표시 등을 제공해 이해를 돕는 양방향 영상 지원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현황 관리 및 제품‧부품 조회, 미 방문 현황 관리 및 평가 실적 조회, 룸콘 연결을 통한 상태 정보 및 모니터링 및 결재가 가능한 신규 스마트 어플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가 더욱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우선하는 가치로 삼고, 이를 모든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 김상국 경동나비엔 서비스기획팀장(왼쪽 2번째)이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 김상국 경동나비엔 서비스기획팀장(왼쪽 2번째)이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서를 전달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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