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 강화와 시너지 창출 효과 기대

▲ 박상배 한국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사진 왼쪽)와 한동환 한국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박상배 한국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사진 왼쪽)와 한동환 한국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한국중부발전은 28일한국가스기술공사 본사에서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자체감사기구 간에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체계를 구축 운영함으로써 자체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감사역량과 감사성과를 제고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 감사부서는 우수정책 공유 및 컨설팅, 감사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협업감사 등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상배 한국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는 “천연가스 저장 및 공급설비에 대한 정비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대단위 발전설비의 운영을 전담해 온 한국중부발전간의 감사업무 협약으로 공공 에너지 설비부문의 내부통제와 공공성 강화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