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의 공직인재' 주제로 신입직원 대상 미래인재상 강조

[에너지신문]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 11일 전력거래소 나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양향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공직인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도 상반기 전력거래소 신입직원 42명을 대상으로 하는 신입직원 입문교육 오리엔테이션 과정 중 특강으로 추진됐으며, 양향자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공직자의 자세와 미래 인재상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양 원장은 광주여상을 졸업하고 삼성전자 보조연구원으로 입사해 삼성전자 최초의 고졸 출신 임원으로 화제가 됐다. 지난해부터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그는 “여러 가지 유리천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인 태도로 연구임원에까지 이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강연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충실하게 필살기를 구축한 뒤, 더 나아가 자신의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에도 매진해 융합을 이뤄내야 변화하는 사회를 선도해 나갈 수 있다”며 “이것이 진정한 미래형 인재이며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라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을 수강한 전력거래소 신입직원들은 “열정적이고 진취적으로 본인의 길을 개척한 양 원장의 스토리에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데 있어 갖춰야 할 태도와 경력개발을 위한 방향성 설정과 관련해 지침이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 지난 11일 전력거래소 나주 본사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공직인재'를 주제로 양향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 지난 11일 전력거래소 나주 본사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공직인재'를 주제로 양향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